우크라이나 위기 긴급지원 후원하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벽화봉사로 새로 태어난 학교 담장, 형형색색 재미와 우리 동네 교통안전 의미까지 더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10-20 조회 451
첨부파일

벽화봉사로 새로 태어난 학교 담장, 형형색색 재미와

우리 동네 교통안전 의미까지 더해  

 

양천초등학교적십자 희망풍차 네트워크’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1016(),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 서부봉사관은 강서구 양천초등학교에서 교통안전 인식 제고를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희망풍차 네트워크사업의 일환인 이번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은 노루페인트의 지원 속에 청소년적십자(Red Cross Youth, RCY), 적십자 봉사회, 해와3 미술학원 등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우리 동네 안전 UP” 활동은 벽화 그리기 봉사와 함께 학교 주변 교통 취약지역에서 운전자와 보행자를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서부봉사관 박진성 관장은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함께해 주시어 벽화봉사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와 함께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 속에 진행된 이번 작품이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아름답고 훈훈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희망풍차 네트워크는 적십자사가 지역사회와 함께 문제를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해 공동으로 해결해 나가는 인도주의 사업이다. 

서부봉사관은 올해 우리 동네 안전 UP”을 주제로 서울 서남권 5개구(양천, 강서, 구로, 금천, 영등포구)에 안전 취약계층의 재난생활안전 강화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민관협치를 바탕으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회복력 및 안전공동체 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