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우 후원하기 부모와 헤어진 후 보육원에서 자란 민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어려운 아이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며...”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9-30 조회 226
첨부파일

바른기업이 바른사회를 만듭니다

어려운 아이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며...”

사단법인한국노르웨이협회, 적십자 씀씀이가 바른기업캠페인 참여

 

사단법인한국노르웨이협회(회장 이윤종) 씀씀이가 바른기업캠페인에 참여하며 중소기업의 사회 환원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 증진 활동에 앞장선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사단법인한국노르웨이협회씀씀이가 바른기업으로 인증하고 바른기업 명패를 전달했다.

사단법인한국노르웨이협회 이윤종 회장은 사업을 하면서 발생하는 잉여금을 사회에 환원하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었다. 이전에 개인적으로 적십자회비에 참여했었던 적이 있어 대한적십자사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었는데, 우편물을 통해 적십자 씀씀이가 바른기업캠페인을 접하게 됐다.”,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한 후원에도 참여하는 등 나눔에 대해 평소에도 관심을 두고 있었다. 나눔을 실천하기에 좋은 기회라 생각해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적십자 씀씀이가 바른기업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싶으나 정작 어떻게, 어디에 해야 하는지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적십자 씀씀이가 바른기업과 같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캠페인이 더욱 많이 알려지면 좋을 것 같다.”, “특히,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을 위해 저희의 후원금이 사용되면 좋겠다. 코로나19로 인해 적극적으로 협회 사업을 추진하지 못하고 있는데, 상황이 완화되면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1964년 순수 친선단체로 시작해 2019년 사단법인 허가를 받아 설립된 사단법인한국노르웨이협회(www.konora.org)는 대한민국과 노르웨이 양국의 민간, 산업 및 문화교류 등의 중추적인 역할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다양한 자선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노르웨이로 간 한국인 입양아 가족이 함께 고국을 방문 시 저녁식사 초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해오고 있다.

대한적십자사가 추진하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후원금은 지역의 위기가정 취약계층을 위한 통합 복지 지원에 소중히 사용된다.

대한적십자사는 나눔에 뜻을 가진 우수 중소기업, 강소기업 뿐만 아니라 병원, 한의원 등과 함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을 진행해 사회공헌을 통한 복지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아래 URL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blog.naver.com/rc_seoul/221335631483  .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