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우 후원하기 부모와 헤어진 후 보육원에서 자란 민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적십자와 서울노원북부지역자활센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9-27 조회 244
첨부파일

적십자와 서울노원북부지역자활센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협력 및 청렴문화 확산 노력

 

924(),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북부봉사관(관장 김윤경)과 서울노원북부지역자활센터(센터장 최경식)가 취약계층 지원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노원구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활 지원과 청렴한 세상 만들기를 위한 청렴 문화 확산을 목표로 진행됐다. 적십자 서울지사 북부봉사관과 서울노원북부지역자활센터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지역사회 청렴윤리문화 확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통한 상호발전 등을 위해 기관 간 교류를 확대하고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두 기관은 앞으로의 청렴 활동을 계획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청렴 간담회도 함께 실시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북부봉사관 김윤경 관장은 부정부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청렴이 우리 사회를 이끄는 원동력으로 정착되어야 한다. 지역사회가 청렴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청렴문화 확산에 힘쓰겠다.”, “또한, 더욱 신뢰받는 적십자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민간외부기관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펄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적십자는 청렴소통의 날 운영, 청렴 동아리 운영, 청렴거버넌스 실시 및 임직원 반부패 청렴 서약 등 사내 청렴 캠페인을 통해 청렴 공직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