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다시는 혼자서 숨쉴 수 없게 됐습니다. 자세히보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나눌 줄 아는 청소년들의 온라인 축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5-10 조회 176
첨부파일

나눌 줄 아는 청소년들의 온라인 축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10회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 개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58()부터 515()까지 8일간 10회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작년 한 해는 휴식기를 거친 후, 올해는 온라인으로 전환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10번째를 맞이한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어린이·청소년 적십자 및 지도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하며, 나눔과 봉사를 테마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RCY 서울본부는 영상을 통해 일상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들을 알아보고 공유하는 온라인 자원봉사 활동체험 및 1인칭 봉사활동 영상 공모전, DIY 봉사활동 키트를 비대면으로 제작하는 봉사활동 with Me 등 대면 및 단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기는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나누는 청소년 보이는 라디오, 춤과 노래를 통해 함께 페스티벌을 즐기는 레크댄스 공모전 청소년 랜선 콘서트, 인도주의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휴머니티 나눔 골든벨 등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뿐만 아니라,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인도주의 정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 마지막 날인 515()에는 RCY에서 제정한 58스승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참가자 모두가 함께 스승의 날 노래를 제창하며 스승의 은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적십자 서울지사는 이번 10회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을 통해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청소년 스스로가 나눔과 봉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기고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