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우 후원하기 부모와 헤어진 후 보육원에서 자란 민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깨끗한 물 지원으로 생명을 살리는 동화약품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3-31 조회 408
첨부파일

깨끗한 물 지원으로 생명을 살리는 동화약품

- ‘생명을 살리는 물’ 활명수 123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기부

- 적십자, ‘네팔 다일렉 물과 위생’ 사업에 사용

▢ 3월 29일(월),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지난 2020년 발매된 활명수 123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을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에 기부했다.

▢ 이번 판매수익금 기부는 동화약품이 진행하고 있는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활명수(살릴 활 活, 생명 명 命, 물 수 水)라는 이름의 의미를 살려 물 부족으로 생명을 위협 받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 대한적십자사는 동화약품의 기부금을 깨끗한 물이 부족한 지역에 안전한 식수와 위생시설을 제공하는 ‘네팔 다일렉 물과 위생’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적십자사와 협력해 안전한 식수 공급시설 지원 및 위생시설 개선과 함께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보건의식 확립을 위한 위생캠페인 및 위생교육을 진행한다.

▢ 김대현 동화약품 상무는 “동화약품은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활명수의 가치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활명수의 의미를 계승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동화약품은 2013년부터 매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통해 활명수의 판매수익금으로 물 부족 국가에 깨끗한 물을 선물하고 있다.  끝.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