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우 후원하기 부모와 헤어진 후 보육원에서 자란 민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한국수출입은행, “취약계층에 온기를 선물합니다!”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1-13 조회 478
첨부파일

한국수출입은행, “취약계층에 온기를 선물합니다!”

- 혹한기 에너지세이브 캠페인에 2천만 원 후원

- 용산구·성동구 에너지 취약계층 200세대에 에너지세이브박스 지원

▢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와 함께 장애인 세대를 위한 ‘혹한기 에너지세이브 캠페인’을 실시했다.

▢ ‘혹한기 에너지세이브 캠페인’은 기후변화에 민감한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에너지 취약계층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방한용품으로 구성된 에너지세이브박스를 지원하는 적십자 프로그램이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장애인 세대가 전기료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이번 에너지세이브 캠페인에 2천만 원을 후원했다.

▢ 에너지세이브박스는 취약계층 장애인 세대가 실질적으로 전력사용을 대체할 수 있도록 겨울이불세트, 방한조끼, 수면양말 등 방한용품과 코로나19등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마스크 100장으로 구성됐다. 제작된 에너지세이브박스 200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용산구․성동구 장애인 세대 200세대에 전달됐다.

▢ 한편, 한국수출입은행은 장애인,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과 탈북가정 등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희망씨앗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위기가정 긴급지원, 취약계층 장애인 문화체험 행사 후원 등에도 참여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취약계층(홀몸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끝.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