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우 후원하기 부모와 헤어진 후 보육원에서 자란 민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직접 만든 김장김치로 따뜻한 정을 나눕니다!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11-23 조회 484
첨부파일

직접 만든 김장김치로 따뜻한 정을 나눕니다!

- 적십자, 삼정사랑나눔회 후원으로 김장김치 3,870kg 제작

- 동작구‧관악구 취약계층 387세대에 전달

▢ 11월 18일(수),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가 삼정KPMG의 사내 사회복지지원 사단법인인 삼정사랑나눔회의 후원으로 동작구·관악구 취약계층 387세대에 전달할 김장김치 3,870kg을 담갔다.

▢ 이번 김장김치 제작 봉사활동은 관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준비를 돕기 위해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적십자 봉사원들은 취약계층의 겨우내 소중한 밑반찬이 될 김장김치를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힘든 겨울을 보내게 된 취약계층을 위해 적십자 서울지사에서 전개하고 있는 ‘집집마다 온기 가득, 가온(家溫) 김장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 날 담근 3,870kg의 김장김치는 10kg씩 포장된 후 적십자 봉사원을 통해 동작구‧관악구 취약계층 387세대에 전달됐다.

▢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수혜자는 “코로나19로 물가가 많이 올라 올해는 김장을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를 보내주셔서 겨우내 김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라며, 김치 담그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추운 날씩에 너무 고생 많으셨다.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 봉사활동에 참여한 적십자 봉사원은 “매년 해오는 김장 봉사활동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인지 특히 더 정성을 들여 김치를 만들었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 가온(家溫) 김장나눔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더 어려워진 취약계층의 생계지원을 위해 ‘집집마다 온기 가득, 김치가 온다’라는 타이틀로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각 세대마다 전달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적십자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개인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사회봉사팀(02-2290-6751~2, 02-2290-6754)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