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긴급지원 후원하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봉사]
신도리코와 함께하는 생명의 빛 사랑의 도시락 나눔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8-10-19 조회 1652
첨부파일

생명의 빛 사랑의 도시락 나눔

- 무의탁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사랑의 도시락 만들기

- 신도리코, 행사 후원 및 임직원 자원봉사 참여

▢ 9월 29일(토),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가 신도리코와 함께 중앙봉사관(관장 박인수)에서 관내 무의탁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최초의 사무기기 전문기업 신도리코의 후원으로 무의탁 어르신 22명이 참여해 진행됐으며, 신도리코 임직원 15명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신도리코 임직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 이 날 사랑의 도시락 나눔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신도리코 임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샌드위치, 김밥, 베이컨말이, 유부초밥을 만들고, 직접 만든 도시락으로 함께 식사를 하며 이웃의 정을 나눴다.

▢ 넉넉하게 제작된 도시락은 어르신들이 주변 이웃들과 나눠서 드실 수 있도록 제철 과일과 함께 포장되어 선물로 제공됐다.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된 도시락은 어르신들의 영양결핍을 막아주는 생명의 빛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 날 사랑의 도시락 나눔에 참가한 어르신은 “젊은 사람들과 함께 김밥과 샌드위치를 만드니 굉장히 즐겁다.”며, “피곤한 줄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환하게 웃었다.

▢ 한편, 신도리코는 가헌신도재단과 사회복지법인 상영재단을 설립해 장학지원, 과학기술육성사업 및 취약계층 백미지원, 생활비지원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는 대표기업이다. 이 외에도 무의탁 어르신과 함께하는 원예치료 활동, 플라워 공예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후원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사회봉사활동, 헌혈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 끝.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