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린이 후원하기 다운증후군 아린이 시간이 이대로 멈췄으면..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구호]
적십자, 서울시내 침수피해지역 구호활동 펼쳐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8-10-19 조회 882
첨부파일

적십자, 서울시내 침수피해지역 구호활동 펼쳐

- 220가구에 응급구호품 280세트 지원

- 세탁봉사, 구호급식 제공, 복구활동 지원 등 전방위 재난구호 전개

▢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가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 복구를 위해 전방위 재난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 8월 31일(금),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는 국지성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피해를 입은 서울시내 220가구에 신속하게 응급구호품 280세트를 지급하고, 각 지역 봉사원과 함께 세탁봉사, 구호급식 제공, 복구활동 지원 등 재난구호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지난 29일(수) 양천구 세탁봉사를 시작으로 30일(목), 31일(금)에도 은평구에서 침수피해가구 세탁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세탁봉사활동에 참가한 봉사원 약 50여 명은 구슬땀을 흘리며 침수피해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했다.

▢ 침수피해 복구활동도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은평구, 도봉구 복구활동에 이어 31(금)에는 봉사원 50여 명이 노원구 상계 3, 4동 침수피해가구를 찾아 가재도구를 정리하고, 진흙으로 엉망이 된 집 내부를 청소하는 등 복구활동을 진행했다. 또, 복구활동에 참가한 군인 및 119 의용소방대 등의 봉사자들과 당장 끼니를 해결하기 어려운 침수피해자들을 위해 200인분의 구호급식을 제공했다.

▢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는 재난상황을 대비해 담요, 구호의료, 취사용품, 일용품세트, 부식세트, 응급구호품 등 약 1,800가구분의 구호물품을 비축하고 있으며, 재난 대비 및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끝.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