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긴급지원 후원하기 재난안전체험관 예약하기 Click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인사말


함께하는 우리들은 행복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와 동행하시는 여러분, 반갑습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는 시민과 소통하는 체험형 재난안전센터 구축과 통합봉사관 전환을 통해 우리 곁에 있지만 가려진 이웃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업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인류애를 실천하며 가장 대표적인 인도주의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가 1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함께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헌신적으로 이끌어 주신 서울시민 여러분과 적십자 봉사원 그리고 RCY 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입니다.

일상을 단절시킨 감염병의 위협과 예기치 못한 재난 그리고 전쟁에 대한 우려로 인류는 새로운 삶의 형상을 마주할 것이라는 예측이 팽배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위 환경에 유순하지만 강한 줄기를 지닌 물과 같이 생명을 살리는 인도주의 정신을 변함없이 확장 시켜 나가야 할 것입니다.

더욱 다양한 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ESG경영 동참 및 사회공헌 협력 확대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으로 우리 사회를 밝히겠습니다. 인류가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힘은 언제나 연결과 연대에 있다고 확신합니다.

나눔과 봉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나가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회장

김 흥 권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