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 [본사]
  • [구호]
‘어르신들 올 겨울 춥지 않게...’ 적십자, 독거어르신 2만 명 방한용품 지원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1-08 조 회 149
첨부파일

‘어르신들 올 겨울 춥지 않게...’

적십자, 독거어르신 2만 명 방한용품 지원

난방·방한용품 지원부터 심리상담까지 재난취약계층 종합구호 실시

               

□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 적십자)는 올 겨울, 전국 2만여 명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3억 3천만 원 상당의 난방용품 및 방한용품을 전달하고 정서지원 및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한파 대비 종합 구호활동’을 전개한다.

□ 적십자는 혹한기 한랭질환자 및 사망자가 증가함에 따라 2018년부터 재난취약계층의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위험 감소를 목적으로, 물품 및 난방비 지원, 정서지원, 심리상담, 건강체크를 실시하는 ‘혹한기 재난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2018년에는 전국 10,578세대, 14,954명의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4억 2천만 원 상당의 난방용품과 전기, 가스요금을 지원하였다.

                  

□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 3월까지 전국 14만 명의 적십자 봉사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온열매트, 겨울이불 등 난방용품과 내의, 목도리, 모자, 마스크 등 방한용품 세트(5만 원 상당)를 전달한다. 또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의 전문 상담가들이 함께 방문하여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한파 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난방이 지원이 필요한 자에게 전기요금 및 가스요금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 한편, 적십자는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생계, 주거, 의료, 교육 분야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는 긴급지원, 적십자 봉사원이 결연을 맺고 정서적 지원과 기초생활물품을 전달하는 결연지원, 출산용품, 이른둥이 의료비, 생리대 지원 등 생애주기별 필요한 도움을 지원하는 맞춤지원을 제공하는 ‘희망풍차’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또한, 2016년에 행정안전부로부터 재난심리회복지원 사업을 위탁받아 전국 17개 시·도 단위 대한적십자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1,418명의 상담활동가와 함께 자연적·사회적 재난 경험자를 대상으로 심리상담 등의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끝.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