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 [본사]
  • [전체]
‘미래세대에게 아름다운 숲 물려주고 싶어’ 레드크로스 시니어스, 강원 산불 피해 복원에 나무 1,000그루 기증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9-18 조 회 182
첨부파일

‘미래세대에게 아름다운 숲 물려주고 싶어’

- 레드크로스 시니어스, 강원 산불 피해 복원에 나무 1,000그루 기증 -

                          

 

󰏅 레드크로스 시니어스(Red Cross Seniors)는 9월 17일(화)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강원도 산불피해지역의 복원을 위해 나무 1,000그루(1천만 원)를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 이하 적십자)에 기증했다. 기증된 나무는 황폐화 된 강원도 산불피해지역의 생태계 복원과 주변 민가의 2차 피해 방지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 레드크로스 시니어스는 60세 이상 시니어스가 중심이 되어 물적·인적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 활동 봉사단(2018년 9월 창단)

󰏅 레드크로스 시니어스 임홍재 단장(現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원장)은 “강원도 산불 피해로 민둥산이 된 자연을 미래세대에게 그대로 물려줄 수 없어 나무 기증을 결심했다.”며 “우리가 기증한 나무가 후손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적십자와 강원도가 공동추진 중인『20만명 20만그루 나무심기』는 산불피해지역의 생태계 복원을 위해 나무를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기간 내 모금된 기금은 산불 발생 당시 크게 훼손된 임야를 복구하는데 사용된다. 한편 캠페인 참여 기부자는 2020년 4월에 진행될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나무심기 봉사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 나무심기 캠페인 공식 사이트 : http://www.redcross.or.kr/tree_planting

 

󰏅 ‘레드크로스 시니어스’는 회원들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대 간 융합 활동, 건전한 고령사회 조성 등을 위한 활동들을 실천하고 있다. 임홍재 단장은 “레드크로스 시니어스의 모토인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나눔’을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들을 지속할 것이다”며 “이미 미국 등 서구에서는 시니어스를 중심으로 자원봉사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데, 우리봉사단에도 더 많은 재능 있는 시니어스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적십자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의거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국 15개 본․지사는 재난구호에 필요한 인력 및 물자, 장비의 상시 동원태세를 갖추고 있다. 또한 재난안전 종합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재난복원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끝.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