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민우 후원하기 부모와 헤어진 후 보육원에서 자란 민우 누구나 캠페인 무통장입금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이벤트 참여 신청 안내 바로가기
메뉴 마이메뉴

사진자료실


사진자료실 상세보기
제목

[울산][청소년(RCY)] RCY(청소년적십자) 그린스쿨 캠페인 전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3-04-08 조회 15292
첨부파일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회장 김석기)는 4월 6일 RCY(청소년적십자) 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2013년 신규결단 약사고등학교와 언양고등학교에서 지도교사와 단원 각각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RCY 그린스쿨 캠페인(식목행사)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RCY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전국 RCY결단교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식목행사를 진행함으로써 RCY창립 60주년을 기념하고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더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RCY 활동은 1953년 6.25전쟁 당시 임시 수도 부산에서 황폐해진 국토를 되살리기 위해 4월 5일 서구 암남동 천마산에서 청소년 200여 명이 1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활동을 하면서 시작한 이후 봉사정신 함양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며 올해 60돌을 맞았다.


 RCY의 이런 뜻 깊은 식목행사는 60년이 지난 오늘에 이르기까지 매년 4월 5일을 전후해 열렸다.


 약사고등학교 윤강백(남, 1학년)단장은 "어제 뉴스를 보니 북한에서도 RCY단원들이 식목행사를 가지는 것을 봤다. 빨리 남북관계가 좋아져 예전처럼 금강산에서 북한 RCY단원들과 한자리에 모여 식목행사를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했다.

RCY(청소년적십자) 그린스쿨 캠페인 전개 의 이미지 중 선택된 이미지

나눔한마디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페이지 영역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