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긴급지원 후원하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양평군 농·축협, 경기적십자에 1천만원 기탁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2-04-14 조회 269

 

 

양평군 농·축협, 경기적십자에 1천만원 기탁

- 저소득 취약계층 주·부식 세트 지원에 사용될 예정 -

 

 

 

 

14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는 양평군 농·축협(의장 한현수)으로부터 1천만원의 성금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 성금 모금의 배경에는 경기적십자 봉사회 양평지구협의회 서동숙 회장의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어려움 호소가 있었다. 이에 양서농협 여원구 조합장을 필두로 양평군 관내 농·축협 조합장들이 하나둘 모금에 참여하여 1천만원의 성금이 모일 수 있었다.

 

□ 양평농협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양평농협 한현수 의장, 농협중앙회 양평군지부 이학용 지부장, 양서농협 여원구 조합장, 개군농협 이현수 조합장, 양동농협 변복수 조합장, 용문농협 강성욱 조합장, 지평농협 이종문 조합장, 청운농협 정지범 조합장, 양평축협 박광진 조합장, 박형세 농협 양평군지부 단장과 경기적십자 동부봉사관 최윤근 관장, 봉사회 양평지구협의회 서동숙 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 전달된 후원금은 양평군 관내 취약계층에게 4월과 8월 2회에 걸쳐 주·부식세트(라면, 짜장라면, 프레스햄, 참치캔, 즉석카레, 즉석짜장, 즉석밥, 양념김)를 제작하여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전달식 후 농협 임직원들과 적십자 양평지구협의회 소속 봉사원들이 함께 100세트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시간을 가졌다.

 

□ 한현수 양평농협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 등이 부족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양평 농·축협에서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서동숙 경기적십자 봉사회 양평지구협의회 회장은 “농·축협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음을 익히 알고 있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적십자의 봉사활동에도 관심과 후원을 보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