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 적십자가 만들어 갑니다.

안녕하세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회장 김흥권입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는 후원자 및 후원기관의 자발적 기부참여와 서울시 및 각 자치구, 사회협력기관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 역량을 갖춘 적십자 봉사원과 시민접점의 희망나눔봉사센터를 중심으로 갑작스런 실직, 사고, 질병 등으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위기가정 긴급지원,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결연지원 등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인도주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난구호 책임기관으로서 재난현장에서의 이재민 긴급구호, 재건복구 등 재난구호 활동 및 재난대응 역량강화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인도적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모금 및 집행과정에 있어서도 대한적십자사는 투명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외부감사 및 회계내역 공시를 통해 전 과정을 가감없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뢰받는 적십자”가 되도록 모든 임직원과 적십자 봉사원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주변에는 고통 받는 소외계층이 많이 있습니다. ‘고통이 있는 곳에 적십자가 있다’는 슬로건 아래 대한적십자사는 아픔이 있는 곳, 도움이 필요한 현장에 가장 먼저 달려가며, 어려운 이웃들의 곁을 지키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대한적십자사가 지속적으로 인도주의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원동력은 시민 여러분의 후원과 따뜻한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적십자와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따뜻한 배려와 관심, 그리고 나눔의 실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에도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애정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회장

김 흥 권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