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 [본사]
  • [전체]
대한적십자사 ․ 강원도 '강원 산불지역 재난안전복원을 위한 20만그루 나무심기 모금 캠페인’ 협약체결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7-09 조 회 417

대한적십자사 ․ 강원도 협약체결

‘강원 산불지역 재난안전복원을 위한 20만그루 나무심기 모금 캠페인’

 

 

[ 사진설명 : 9일(화) 대한적십자사와 강원도는 강원도청에서 ‘재난지역 20만 그루 나무심기 모금 캠페인’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최문순 강원도지사,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 ]

 

 

󰏅 2019. 7. 9 14:00 강원도청에서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와 강원도(지사 최문순)가 강원 산불지역 재난안전복원을 위해 ‘재난지역 20만 그루 나무심기 모금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 캠페인은 지난 4. 4일 강원도 고성에서 속초지역까지 발생한 산불지역(1,757ha, 축구장 2,800개 규모) 중 민간지역과 가장 근접한 강원도, 시, 군지(공유지)에 20만 그루 나무를 2019년 10월, 2020년 4월 2회에 걸쳐서 나무심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이번 협약식은 재난 복원과 예방을 동시에 수행하는 재난안전종합 플랫폼 일환으로 강원지역 산불피해 지역의 빠른 생태계 복원사업과 예방사업으로 눈사태 예방, 산불 억제를 위해 수종을 침엽수에서 화재에 강한 활엽수로 변경하는 작업도 함께 이루어진다.

 

󰏅 협약식 주요 참석자로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 대한적십자사 이돈섭 강원지사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캠페인 성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도는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운영되는 대기업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통해 산림 복원 모금캠페인을 공동 전개할 예정이며, 대한적십자사는 본사 및 15개 지사, 혈액관리본부를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사회공헌성금 모집 및 온라인, 오프라인 홍보, 나무심기 자원봉사 모집을 할 예정이다. 특히 나무심기에 후원한 기업이나 개인에게는 나무심기 자원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시키고 봉사활동시간을 부여할 계획이다.

 

󰏅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은 “대한적십자사는 재난구호 전문기관으로 사전예방, 재난대응, 재난 복원력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원도 산불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이재민을 위한 성금을 모집했으며, 강원도와 적십자사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강원지역의 재난복원력을 강화하고자 산불지역 나무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재난예방과 복원력 강화는 선진국형 재난 프로그램으로 이번 협약으로 강원도와 함께 재난예방, 복원력지원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모금은 금년 7월부터 시작하여 2020년 3월까지 진행 강원지역 재난복구를 위해 더 많은 기업들과 국민들의 관심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강원 산불지역 재난안전복원을 위한 20만 그루 나무심기 모금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 대한적십자사는 강원도 산불 당일부터 한 달 동안 전국단위로 봉사자를 모집하여 이재민 구호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성금으로는 23억여 원을 모집하였다. 모집금액은 이재민 566세대에 생활필수품 및 가전제품 구입 등으로 지난 6월에 이재민에게 지원되었다. 끝.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