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 [본사]
  • [청소년]
인도주의 발자취를 찾아서- 청소년적십자단원 유럽 인도주의 유적지 견학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1-30 조 회 1060

인도주의 발자취를 찾아서

청소년적십자 단원, 유럽 인도주의 유적지 견학

 

 

 

□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는 30일 유럽 내 인도주의 활동 현장 견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도주의 정신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해 ‘제1회 RCY GHLP(Global Humanitarian Leader Project)’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 본 프로그램은 유대인 학살의 참혹함을 보여주는 폴란드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부터 통일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독일 베를린 장벽,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등의 국제기구와 국제적십자운동의 창시자인 장 앙리 뒤낭(제1회 노벨평화상 수상)의 생가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되어있다. 더불어 참가자들은 적십자 운동의 탄생 배경이 되었던 이탈리아 솔페리노 지역을 방문해 솔페리노 전투의 희생자에게 애도를 표하게 되는 시간을 갖는다.

 

□ 제1회 RCY GHLP 단장인 대한적십자사 국내사업본부 허혜숙 본부장은 “청소년들에게 유적지 견학을 통해 생명과 인간존엄성 존중 등 인도주의 의미를 느껴볼 수 있기를 바라고, 더불어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건강한 리더로 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 중인 경기 오산고등학교 한윤덕 학생은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 발상지를 와보고 싶었다”며 “그래서 더욱 이번 참가가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 6박 8일 일정으로 시작된 제1회 RCY GHLP에는 단원 26명과 RCY지도교사 등 총 30명이 참가, 오는 1일까지 폴란드,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일대에서 진행된다. 끝.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