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 [본사]
  • [기타]
이른둥이(미숙아) 지원을 위한 대한적십자사-중국건설은행(서울지점) 기부약정 체결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8-11-29 조 회 138

 

이른둥이(미숙아) 지원을 위한

대한적십자사-중국건설은행(서울지점) 기부약정 체결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 이하 적십자)와 중국건설은행 서울지점(대표 전민, 이하 은행)이 이른둥이(미숙아) 지원을 위해 앞장선다. 양 기관은 12.05(수) 중국건설은행 서울지점에서 37주 미만 출생 또는 몸무게 2.5 kg 미만 저체중 출생아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 약정을 체결하고 중국건설은행 서울지점은 기부금 1천만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 10명 중 한 명 꼴로 태어나는 이른둥이(미숙아)는 정부 지원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치료비가 발생하므로, 저소득 가정에게는 경제적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 대한적십자사는 대한신생아학회와 함께 연중 캠페인을 실시하고, 홈페이지(www.redcross.or.kr) 접수 및 소정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 저소득 가정에 입원 치료비, 재활치료비, RSV 예방접종비를 지원한다.

 

□ 중국건설은행은 중국 4대 국영 상업은행으로, 2004년 2월 서울지점을 개설했다. 2013년 적십자 희망풍차 Serious Request 1천만원을 시작으로 2015년 2천만원, 2017년 2천만원 등 매년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또한 중국건설은행은 2017년부터 서울시와 협약하여, 수목기증행사와 식수활동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끝.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