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 [본사]
  • [회원/회비]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대한적십자사-경찰청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8-11-21 조 회 184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대한적십자사-경찰청 업무협약 체결

​                                           왼쪽 박경서 회장, 오른쪽 민갑룡 청장

                          11월 20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대한적십자사와 경찰청간의 업무 협약 체결 모습

□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 이하 적십자)와 경찰청(청장 민갑룡)이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일 적십자 서울사무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범죄 피해자 및 사회 재난 피해자 보호·지원, 경찰관 헌혈, 봉사활동 확대, 경찰관 응급처치법 등 안전 교육 확대 등의 공동 추진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적십자 5개 지사와 각 지방경찰청 간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프로그램을 전국으로 확대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으로 적십자는 서울·인천·전북·경남·제주 지역에서 경찰청 및 후원기관과 협력하여 현재까지 총 663명의 범죄 피해자에게 약 3억 3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 또한 이번협약을 계기로 사회재난 피해자 지원도 확대할 방침이다. 대형 교통사고 등 사회 재난 피해자 발생 시 경찰청이 대상자를 추천하고 적십자 재난심리지원센터에서 피해자들에게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 더불어, 경찰관의 헌혈, 봉사활동, 응급처치법 등 안전교육을 확대하고, 적십자병원은 일선 경찰관 및 직계가족 대상 적십자병원 이용에 대한 진료비 감면을 추진할 예정이다.

 

□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민갑룡 경찰청장은, “오늘 업무협약이 범죄피해자, 사회적 약자 등을 지원하기 위한 양 기관의 협력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약 체결 소감을 전했으며,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이들을 위한 인도적 지원에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끝.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