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 [본사]
  • [회원/회비]
대한적십자사, '아태지역 적십자사 모금 네트워크(APFN) 회의' 개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7-04-11 조 회 248

대한적십자사, '아태지역 적십자사 모금 네트워크(APFN) 회의' 개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적십자를 비롯한 국내외 NGO 참여 예정

파키스탄 적십자사에 응급환자 수송을 위한 구급차 2대도 기증

 

 

□ 대한적십자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각국 적십자사 및 적신월사의 모금 역량 강화와 상호협력을 위한 「제6회 아시아․태평양 적십자사 모금네트워크(이하 APFN,  회의를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에서 개최한다.

 

 

□ 국제적십자사연맹과 아태지역 적십자사의 모금전문가들로 구성된 APFN은 지난 2009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첫 회의 이후 매년 국가별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APFN 회의가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APFN 회의에는 중국, 일본 등 아태지역의 22개국 적십자의 모금 총괄책임자 들과 국제적십자사연맹, 국제적십자위원회, 대한적십자사 직원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다.

□ 이번 회의에서는 ‘나눔’을 주제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확장을 위해 필수적인 모금의 새로운 전략과 방향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 먼저, 본 회의에서는 영국적십자사, 스위스적십자사 모금 선진국의 적십자 모금전문가와 외부 모금 전문가들이 ▲적십자사, 적신월사의 기금모금 동향 ▲적십자사, 적신월사의 인도주의활동을 위한 홍보활동과 모금 ▲국제 기금모금 전략개발 ▲아시아 기업 사회공헌의 동향 ▲각국 적십자사의 재정 안정성에 기여하는 제도 연구 ▲모금 혁신 사례 등 총 6개 세션으로 나뉘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비영리 모금 4.0’에 맞춰 글로벌 최신 모금 트렌드에 대한 정보공유와 토의, 글로벌 인도적 문제에 대한 공동 모금 플랫폼 개발 등의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이번 회의 개회식에서 응급환자 수송을 위한 구급차 2대를 파키스탄적신월사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구급차 지원은 헌혈자가 헌혈기념품 대신 선택한 헌혈기부권 사업에서 조성된 기부금으로 이뤄졌으며, 김건중 사무총장이 회의에 참석한 아완 룰람 무하마드(Awan Ghulam Muhammad)파키스탄 사무총장에게 구급차 키를 전달할 예정이다.

□ 이번 회의는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변화한 우리나라의 위상과 선진화된 모금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우리나라 전체 모금액의 11%에 육박하는 1조 4000억원 이상의 국내 비영리 민간단체 모금액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