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상세보기

새소식 상세보기
제목
  • [제주]
  • [회원/회비]
유성건설 오헌봉․제민신협 고문화, RCHC 제주 11, 12호 가입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6-03 조회 186

□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6월 3일 유성건설(주) 오헌봉 회장과 제민신협 고문화 이사장이 1억원 이상을 기부하는 약정을 체결해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ed Cross Honors Club, 이하 RCHC)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 유성건설 오헌봉 회장과 제민신협 고문화 이사장은 제주적십자사 RCHC에 각각 11번째와 12번째로 등록됐으며 올해만 8명이 RCHC 회원으로 새로이 가입했다.

 

□ 오 회장은 지난 2월 개인 가입에 이어 법인 RCHC로 가입한 도내 첫 번째 회원이 됐으며 고문화 이사장은 선출직으로 가입한 최초의 기관장으로 이름을 올렸다.

 

□ 오회장은 1989년에 유성건설을 창립해 도내 양로원, 장애인 시설 등에 꾸준히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제주대학교에 ‘유성 오헌봉 장학기금’을 설립해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 고이사장은 1979년 제민신협 입사 이래 40년간 대한민국 최고의 신협으로 성장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사랑의 김장 및 빵나눔, 씀씀이가 바른캐페인, 국가유공자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고 있다.,

 

오헌봉 회장은 “적십자사 봉사원들의 헌신적이 나눔활동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적십자사와 함께 나눔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고문화 이사장은 “사람을 중심으로 제주도내 믿음과 나눔의 정신을 뿌리내린다”며 “제민신협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도민들에게 되돌려 줄 수 있도록 사회공헌 할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적십자사는 금번 RCHC 회원 2명 가입식을 통해 개인5명, 법인 7명 등 12명이 가입함에 따라 적십자사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재원조성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RCHC 회원의 성금은 재난 구호물자 구입, 희망풍차 결연 및 위기가정 긴급 지원, 청소년 공부방 만들기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