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상세보기

새소식 상세보기
제목
  • [제주]
  • [회원/회비]
2019 제주사랑, 제6회 자선 만보 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6-02 조회 197

□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6월2일 탑동광장~사라봉 일원에서 난치병 학생과 청소년 공부방 만들기 등 위기가정에 희망을 전하는 2019제주사랑 제6회 자선 만보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 한걸음에 1원씩 나눔을 전하는 걷기대회는 원희룡 도지사, 김태석 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후원기관, 적십자 가족, 도민 등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 올해 6회째를 맞는 자선 만보 걷기대회는 기업 및 기관 임직원, 친구, 연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했으며 탑동광장, 김만덕기념관, 사라봉공원을 걸으며 1억 3천여만원을 모금해 적십자사에 기부했다.

 

□ 참가자들은 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등의 주제로 운영되는 30여개의 부스에서 나눔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자선공연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 특히, 장시영 재단과 적십자사는 난치병 환자를 돕는 협약 체결을 알리고 매년 2천만원을 적립해 어려운 환경속에서 병마와 싸우는 환자들을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 또한, 적십자사는 김만덕 기념관 개관 4주년을 맞아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500kg을 후원받는 등 김만덕의 나눔정신을 이어 나가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나눔정신을 심어줬다.

 

□ 걷기대회에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은행, 한국마사회제주본부, 장시영재단, 제주도개발공사, 유성건설, 강용개발, 제주막걸리, 제주에너지공사, 한라산소주, 수목원테마파크, 광동제약 등에서 기부금과 물품을 후원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 2014년 처음 시작한 자선 만보 걷기대회는 그동안 2만여명의 참가자들과 50여개 이상의 기업들이 5억원을 후원해 난치병 학생 의료비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소외계층 밑반찬 및 김장김치 나눔 등을 통해 적십자사 대표 나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