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홍보 동영상(전체)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홍보동영상 내용

동영상 재생을 위해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여 주세요.

홍보동영상 상세보기
RedCross news(11.1~11.15)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6-11-29 조회 410

Red Cross news (11월 1일~ 11월 15일)

1) 오프닝

안녕하세요. 레드크로스 뉴스의 조현민입니다. 매년 11월이면 생각나는 것이 있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바로 수능인데요, 2016년 11월 17일, 드디어 대학입학을 위한 최종 시험이 치러졌는데요, 수능시험을 보신 모든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고요, 입시에서 남은 일정들 모두 차근차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수능이 끝나고 나면 조금은 홀가분해지는 마음이 드는데요, 수능을 끝낸 수험생의 마음처럼 들뜨고 설레는 기분을 만끽한 이웃들도 있습니다. 고향을 떠나 한국에서 새로운 삶을 꾸려나가는 결혼이주여성들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대한적십자사와 한국공항공사가 후원하는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프로그램으로 오랜만에 고향을 다녀오게 됐습니다. 4번째를 맞이한 아름다운 비행,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환송회 현장 모습, 지금 소개합니다!

 

2) 제4차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11월 3일, 한국공항공사 1층 스카이 홀에 다문화가족 74세대가 모였습니다. 2016년 아름다운 비행,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환송회를 위해 302명에 이르는 다문화가족들이 모였습니다. 아름다운 비행,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프로그램은 대한적십자사와 한국공항공사의 후원으로 최근 3년간 해외방문의 경험이 없고, 모범적으로 생활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모국방문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혼이주여성들에게는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주고, 남편과 자녀, 시댁 식구들에게는 외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 줄 텐데요.

 

인터뷰_박소현

Q) 얼마만의 고향 방문이신가요?

A) 9년만이에요

Q) 고향 가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요?

A) 베트남 가족들과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것이라 즐거운 시간 보내고 싶고요.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된 다문화가족 모국방문 사업으로 총 1,123가구 4,090명이 고향을 다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제 4차 다문화가족 모국방문에서는 필리핀과 베트남이 모국인 다문화 가족 74세대, 302명이 모국 방문의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요! 각 가정에게는 9박 10일 또는 14박 15일의 왕복항공권과 50만원에서 100만원에 이르는 체제비, 그리고 소정의 기념품이 지원됐습니다.

 

3) 브릿지1

아주 오랜만에 고향을 방문한다는 기쁨으로 얼굴이 환하게 빛나는 결혼이주여성들의 모습을 보니 제 마음까지 설레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잘 보내셨는지 궁금한데요, 행복한 그 시간들이 앞으로의 한국생활 속에서 원동력이 되어 주길 바랍니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후원의 밤, 2016 레드 크로스 갈라가 지난 11월 4일 개최됐는데요, 지난 9월에 창단식을 가진 Red Cross Honors Club 회원들은 물론 친선대사와 외국대사 등 다양한 손님들이 후원을 위해 레드 크로스 갈라 현장에 찾아와주셨습니다. 그 모습 함께 확인하시죠.

 

4) 2016 Red Cross Gala 개최

11월 4일, 저녁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륨 리셉션 홀에서 재난 피해자와 취약계층의 지원을 위한 2016 Red Cross Gala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2016 Red Cross Gala는 재난으로 어려움에 닥친 피해자와 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기금 모금을 목적으로 한 행사로, 현장에는 주한 외교 사절, 후원자 및 후원기업, 홍보대사, 적십자 고액기부자 모임인 Red Cross Honors Club 회원 등 총 450명이 초청되었는데요.

 

공식행사에서는 나승연 홍보대사의 사회로 홍보대사 위촉식, 기부금 전달식 및 Red Cross Honors Club의 신규회원 환영식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안재욱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

오늘 이렇게 어떤 세상의 한 곳에서는 봉사와 나눔 어떤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다는 자리가 있다는 것이 정말 흐뭇하고 따뜻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봉사와 기부, 나눔을 위해서 더욱 더 노력하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찬행사에서는 개인 소장 물품 경매와 경품추첨행사가가 이어졌으며 임형주 친선대사와 송소희 홍보대사, 재즈가수 윤희정 씨의 재능기부 축하공연이 이어져 후원의 밤을 한층 더 빛내기도 했습니다. 2016 Red Cross Gala에서 전달받은 기부금과 후원금은 앞으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재난 대응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계획입니다.

 

5) 브릿지2

대한적십자사는 기부자와 후원자, 그리고 자원봉사원들의 정성과 사랑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사회에 기부문화가 더 넓게 확산되어 더 많은 이들이 나보다 어려운 이웃의 눈물을 닦아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차가운 날씨가 연일 이어지면서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고민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청소년적십자 단원들이 고사리 손으로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어려운 이들의 따뜻한 겨울맞이 준비를 위해 나선 RCY단원들의 모습, 카메라로 담아왔습니다.

 

6) RCY 단원 250여명, 겨울맞이 연탄 봉사활동

지난 11월 12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RCY단원들이 노원구 상계3, 4동 저소득층 20세대를 대상으로 연탄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단원들을 비롯해 대학 RCY단원들까지 약 250여명이 참석했는데요, 박애팀, 인도팀, 사랑팀, 봉사팀으로 구성된 4개 조로 나뉘어 저소득층 20세대에 연탄을 나르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한정훈/ 광운대학교 RCY단원

어른신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아주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어르신들 저희가

드린 연탄으로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봉사활동에 앞서 후원금 전달식을 가진 RCY단원들은 연탄 5000장을 비롯해 쌀 20포, 잡곡 20개 등을 이웃들에게 전달했는데요, 제법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보여준 RCY 단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7) 브릿지3

세 살 버릇은 여든까지 간다라는 속담이 있죠? 청소년 시절부터 RCY활동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엿보고 나보다 어려운 이웃들을 챙기는 따뜻한 마음을 길러간다면, 성인이 되어서도 그 마음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한번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나서준 RCY단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한편 롯데백화점이 창립 37주년을 맞아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12월 30일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팔걷기 헌혈 캠페인을 전 점포에서 진행하기로 한 것인데요. 롯데백화점과 함께 한 아름다운 팔걷기 헌혈 캠페인 선포식 현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8) 롯데백화점, ‘아름다운 팔걷기’ 헌혈 캠페인 선포식 개최

11월 14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이원준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및 임직원, 강호권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이 참여한 헌혈 캠페인 선포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번 ‘아름다운 팔 걷기’ 헌혈 캠페인은 11월 14일부터 12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롯데백화점 전점에 헌혈버스가 전국 각 점포를 방문하여 헌혈을 진행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 기간 동안 헌혈증 기증과

SNS 인증 이벤트도 시행하는데요,

 

본인 SNS 계정에 팔을 걷은 사진이나 헌혈에 동참한 사진 등을 ‘아름다운팔걷기’나 ‘롯데백화점헌혈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롯데백화점에서 인당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여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전달됩니다.

 

롯데백화점 이원준 대표이사는 헌혈은 이웃에게 직접 생명을 나누는 작은 실천이라 생각한다면서 아름다운 팔걷기 헌혈 캠페인 기획 취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롯데백화점은 지난 14년에는 1억7500만원 상당의 연탄 35만장을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기부하고,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소외지역 이웃에게 연탄을 직접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2015년에는 롯데백화점 임직원이 3만6000시간의 봉사활동을 하는 ‘러블리 버킷 챌린지’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09) 클로징

여러분은 혹시 착한광고공모전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하는 대한적십자사 착한광고공모전은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기부금이 적립되어 어려운 아동을 지원해 주는 국내 유일의 광고 공모전입니다. 올해 후원하게 될 아동은 다른 아이보다 3달 먼저 세상에 나와 인큐베이터에 의존해 겨우 숨을 이어가는 쌍둥이인데요! 착한광고공모전을 통해 쌍둥이를 위한 광고 아이디어 기획서, 인쇄광고, UCC영상 등을 출품해 주시면 한 작품당 1만원씩 적립되어 쌍둥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쌍둥이를 위한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니까요, 이번 기회에 착한광고공모전에 참여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링크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레드크로스 뉴스였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10) 함께 희망을 나눠요

 

나눔한마디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페이지 영역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