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대한적십자사 국제활동 소식


대한적십자사 활동소식

대한적십자사의 국제활동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활동소식 상세보기

대한적십자사 국제활동 소식 상세보기
제목 [개발협력] 2014-15 말라위 보건소 재건복구 사업 결과 보고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11-02 조회 8610

지난 2014년 대한적십자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삼성의 지원을 받아 말라위 은치시 지역에서 말라위적십자사의 보건소 개보수 사업을 지원하였습니다.

 

사 업 명

말라위 은치시지역 보건소 개보수 사업

사업목표

말라위 은치시 지역 의료접근성 향상을 통한 모성사망율 감소 및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사업기간

2014.1.23~2015.5.31(17개월)

사업예산

3억원 (집행율 98.6%) - 집행잔액 4,484,247원은 공동모금회를 통해 반납 조치

수혜인원

63,600명(은치시지역 주민)

참여기관

대한적십자사-말라위적십자사-사회복지공동모금회-삼성사회봉사단

 

말라위는 평균적으로 10만명당 675명의 산모가 사망하여 세계 기준은 210명 보다 세배가 높은 산모 사망율을 기록하고 있어, 출산을 지원할 수 있는 보건 시설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특히, 은치시 지역은 가장 가까운 의료시설이 96Km나 떨어져 있어 불과 산모의 40%만이 위생적인 의료시설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실정이었습니다.

말라위적십자사 봉사원으로 활동하다가 이번에 전문 조산사 교육을 받게된 루스는 대한적십자사와 파트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음딤바에 있는 산모들은 출산할 때 수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요. 그럴때마다 고통스러웠던건 제가 옆에서 의료상식을 지원하는 것 말고는 해줄 수 있는게 없다는 거였죠."

 

이러한 지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산모와 신생아의 생명을 구하기 위하여 대한적십자사는 말라위적십자사와 협력하여 은치시 지역에 두 곳의 산모병동을 신설하고, 세 곳의 보건소를 개보수하는 한편, 보건소 운영을 위한 의료설비 및 태양열발전시설을 지원하고, 또한 이를 운영한 전문 조산사들의 교육을 지원하여 지속가능한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통합적인 접근을 하였습니다.

 

 

은치시 지역의 산모들은 이제 위생적이고 편안한 의료시설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조산사들의 도움을 받으며, 안전하게 출산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말라위에서는 적십자의 인도주의 활동을 결과로 소중한 생명을 한 명이라도 더 살릴 수 있게 되었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대한적십자사는 세계 최고이자 최대 인도주의 네트워크인 국제적십자운동의 일원으로서, 전 세계 각지에서 인도주의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작은 정성이 먼 곳에서는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가 되어 나타납니다.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