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보기

후원

후원참여
후원의힘
후원회원서비스

봉사

교육

RCY

혈액

병원

대한적십자소개

365일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는 대한적십자를 소개합니다.

대한적십자소개 바로가기

사업소개

구호활동, 사회봉사활동, 지역보건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소개합니다.

사업소개 바로가기

지사소개

대한적십자의 14개 지사를 소개합니다.

지사소개 바로가기

ICRC소개

대한적십자의 14개 지사를 소개합니다.

ICRC 바로가기

IFRC소개

대한적십자의 14개 지사를 소개합니다.

IFRC 바로가기

유산기부


나눔으로 기억되는 당신의 이름

적십자는 유산의 사회 환원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해드릴 뿐만 아니라,

유산을 기부하시는 분이 지정한 기관(수혜자)과 용도에 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게 유산을 관리합니다.

2001년 5월 ,,

반평생을 적십자봉사원으로 어려운 이웃을 돌봐 온 故 문복남 (2001년 사망. 당시 63세) 여사는 미장원을 운영하며 평생 모은 10억원 상당의 건물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써달라고 적십자사에 쾌척한 후 지병인 암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문씨가 기탁한 건물은 지상 3층 다가구 건물로 남편 김형호씨와 평생을 절약해 가며 모은 전 재산이었습니다.

기증식에서 문씨는 얼마 남지 않은 삶에 미련을 갖기보다는 세상을 위해 좀 더 뜻깊은 일을 하고 싶었다 고 밝히고, 내가 죽기 전까지는 이 사실을 공개하지 말아달라고 신신당부했습니다.

딸 김민주씨는 부모님은 평생을 그 흔한 자가용 하나 없이 대중교통만을 이용하면서 살아오신 분들 이라며 각박한 세태에 나보다도 남을 배려하시던 어머니가 정말 자랑스럽다. 고 밝혔습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故 문복남 여사의 유지를 받들어 경제적 요인으로 교육받기가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형호, 안나 장학회)를 조직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숨이 다하는 마지막 순간, 나의 가치를 빛내주는곳 - 대한적십자사입니다.

유산기부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Fax : 02-3705-3759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유산기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대한적십자사 사회협력팀(02-3705-373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희망풍차를 클릭해 주세요

희망풍차

희망풍차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