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사메인

인사말


여러분의 사랑, 적십자를 통해 나누세요.

지금 이시간에도 우리지역의 어두운 곳을 환하게 밝혀주고 계시는 적십자 봉사원님, 미래의 자원봉사자로 자라나고 있는 RCY단원 여러분, 그리고 적십자를 사랑해주시는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적십자사대전,충남지사 회장 민경용입니다.

적십자는 전쟁의 잿더미와 가난으로 힘들었던 우리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안을 주며 오늘날 우리를 이루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고통이 있는 곳에 적십자가 항상 함께했습니다. 자신을 태워 어둠을 밝히는 촛불처럼, 적십자의 인도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이루고자 구슬땀을 흘려왔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이웃을 내 가족과 같이 여기고 지금 이 시간에도 봉사활동에 헌신하고 계신 적십자 봉사원님들과 미래의 자원봉사자로 훌륭하게 자라고 있는 RCY단원들, 뒤에서 묵묵히 인도주의 사업을 위해 애써주시는 적십자 가족들의 땀방울이 일구어낸 성과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힘은 적십자의 등불이 꺼지지 않도록 지켜주신 국민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에는 물질적인 풍요에도 불구하고 사랑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습니다. 자연재해로 실의에 빠진 이웃들,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은 우리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이들입니다. 우리는 이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 위로하고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야 하겠습니다.

이 홈페이지가 더 아름다운 사회를 꿈꾸며, 봉사활동 문화를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사랑이 적십자를 통해 나누어질 때, 더 큰 사랑이 되어 우리 주변을 밝힐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

회장 민경용

희망풍차를 클릭해 주세요

희망풍차

희망풍차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