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활동


Relief Service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에 대비/대응하며, 소외계층에 대한 구호활동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삶의 희망과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호성금이나 물품을 기증하실 때에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구호복지팀 053-550-7111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재해구호

    풍수해, 화재 등의 재난에 대비하여 평시에 재해구호물자를 비축하고, 재해구호 종합훈련을 실시하여, 재난발생시 신속하게 구호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상시 출동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대구 지하철 참사, 서문시장 화재사고, 노곡동 침수현장등 재난현장에 출동하여 구호물자를 전달하고,이재민보호소 및 구호급식소 운영, 성금모금활동 등을 통해 우리의 이웃들이 조속한 시일내에 정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 일반구호

    소외되기 쉬운 소년소녀, 홀몸노인, 장애인, 조손, 모자 가정 등에 구호물자를 전달하고,봉사원들의 사랑이 담긴 도시락을 전달하며, 이동목욕차량을 지원합니다. 시청 종합민원실에 마련된 '이웃사랑창구'를 통하여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무료급식안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는 노숙자와 생계가 막연한 장애인, 홀로 사는 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하여 적십자 봉사원들이 따뜻한 점심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급식안내
    장소 일시 비고
    두류공원 문화예술회관 앞 매주 1일 (수) 11:30 - 12:30 연중운영
    달성공원 매주 1일 (화) 11:30 - 12:30 연중운영
  • 특수구호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로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아마무선 봉사회 운영

    대한적십자사자 대구지사는 30여명의 아마추어무선사들로 조직된 아마추어무선봉사회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재난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아마추어무선봉사원들은 적십자 구호활동을 수행하는데 원활한 통신망을 구축 신속한 구호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복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평상시에는 비상사태를 대비하여 지역아마무선 및 전국아마무선회간 비상통신훈련을 매년 수차례 실시하고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