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우리지역소식


우리지역소식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보건]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수재민 대상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운영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7-09-20 조회 1305
첨부파일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_수재민.jpg

“어떻게 지내시나요?”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이하 적십자사)는 지난 17일부터 일주일 간(8월 17~23일) 청주 지역(용암2동, 미원면, 복대동, 내덕동, 오송읍 일대)에서 수재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7월 16일 충북지역의 집중호우로 일상생활에 큰 피해를 입은 수해민들은 완전한 복구가 이루어지기도 전에 이어지는 비 소식에 여전히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적십자사의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심리적 응급처치 활동을 통해 수재민이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30명의 심리전문상담가(관련 자격증 보유자 혹은 학위 인증자)를 투입하였다.

특히 이들 중 절반은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의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소속 상담가로 알려졌다.

 

부산센터에서 지원된 심리전문상담가 중 한 명은 “수해 소식을 뉴스로 접하고 꼭 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피해규모에 비해 보상이 적어 힘들다며 상황을 비관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멀리서 와준 가족이나 지인, 봉사원들의 도움 등 긍정적인 부분을 찾아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직접 세대를 방문하거나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 부스를 설치하여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스트레스 대응 능력을 길러 장기적 심리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한편 적십자사는 지난 해 3월 충청북도와의 협약에 따라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수탁 운영 중이며,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재난 발생 시 재난경험자 등의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